매일 성경을 읽는다:로마서 4:1-122023년 4월 16일(주)요약과 요지 1. 아브라함도 신앙에서 정의된 것이라며 그것은 모든 믿는 사람에 해당한다는 것이다.
2. 최초의 단락(1-8절)은 아브라함도 행위로가 아니라 그의 믿음에 의해서 의사로 간주된 것이라는 내용이다:육체에서 아브라함이 행위로 의사임을 보면 자랑하는 경우가 있겠지만 하나님 앞에서는 없다.
성경에는 아브라함이 신을 믿는 것이고 그것이 그에게 의사로 간주되었다(창조 15:6). 일하는 사람들에게 그 삯은 은혜가 아니라 보수이지만 의사일 것이라고 믿는 사람에게는 경건하지 않아도 그의 믿음을 의사로 한다.
일한 적이 없는 하나님께 의사로 생각하는 사람의 복에 대해서 다윗도 말한 바 있다.
즉, 불법 이전 받고 죄가 숨는 사람에게는 복이 있는 주인이 그 죄를 인정하지 않은 자에게 복이 있다(시 32:1이하). 둘째 단락(9-12절)은 할례자인 무당 할례자인 아브라함처럼 믿는 모든 사람에게 사서함의 복이 해당한다는 내용이다.
죄사 함의 복은 할례자와 무통 할례자에게도 해당된다.
아브라함에 그 신뢰가 의사로 당했다고 하지만 아브라함이 할례의 표를 받은 것은 나름의 할례 때이다.
아브라함은 할례자의 조상이자 신앙의 흔적을 따라가는 무당 할례자에게도 조상이 됬다.
그러므로 그는 믿는 모든 사람의 조상이 되고 그들도 의사로 생각하는 것이다.
⇒ 아브라함도 행위로가 아니라 그의 신뢰에 의해서 명의로 여겨졌다는 내용이다.
⇒ 할례자인 무당 할례자인 아브라함처럼 믿는 모든 것에 내 함의 복이 해당한다는 내용이다.
메시지(말)1. 아브라함도 행위로가 아니라 그의 신뢰에 의해서 정의된 것이라고 말한다.
⇒ 육체로서 아브라함이 행위로 의사임을 보면 자랑하는 경우가 있겠지만, 신 앞이 아닌 “이라며”아브라함이 신을 믿는 것이고 그것이 그에게 의사로 간주되었다(창조 15:6)”이라고 말했다.
의로운이라는 사람을 믿는 사람에게는 경건하지 않고도 그의 신뢰를 명의로 생각한다”이라며”일한 적이 없는 신에 의사로 생각하는 사람의 복을 다윗도 한 적이 있는(시 32:1이하)”이라고 말했다.
⇒ 이는 아브라함도 행위로가 아니라 그의 신뢰에 의해서 정의된 것이라며 의사로 마음을 받는 사람의 복을 다윗도 말한 적이 있다고 이야기한다.
2. 할례자인 무당 할례자인 아브라함처럼 믿는 모든 사람에게 죽음 함의 복이 해당한다고 말했다.
⇒ 죄사의 복은 할례자와 무통 할례자에게도 해당한다며 아브라함에 그 신뢰가 의사로 당했다고 하지만 아브라함이 할례의 표를 받은 것은 나름의 할례 때라고 말했다.
아브라함은 할례자의 조상이자 신앙의 흔적을 따라가는 무당 할례자에게도 조상이 되어서, 그래서 그는 믿는 모든 사람의 선조가 되고 그들도 의사로 비치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이는 할례자인 무당 할례자인 아브라함처럼 믿는 모든 사람에게 죄를 저지른 복이 해당한다는 것이다.
기도의 혜택과 사랑이 많은주, 믿음에 의해서 의사라고 생각되는 것을 깨닫는 것, 인간의 신뢰가 터무니 없어서가 아니라 그 믿음을 기뻐하고 축복하는 주로부터 종일 알 정도의 신앙만 산을 옮길 수 있음을 알리세요.예수, 예수의 이름으로 빕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