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골목식당 맛집 – 해방촌 신흥시장 맛집 3

백종원의 후통식당은 2018년 5월 16일부터 20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서울 용산구 이태원 하이퐁마을 신흥시장을 찾았다.

뜨개질 공장이 재계의 중심인 신흥시장에서는 공장이 사라지면서 재계도 쇠퇴하고 있다.

젊은이들이 가게를 열어 돈을 많이 벌었지만 너무 멀고 좋은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그래서 골목식당에서 촬영을 시작했고, 일반인 4팀과 스타 챌린저 1팀이 해결책을 찾았다.


백종원 후통식당-미식가-해방촌 신흥시장
백종원 후통식당-미식가-해방촌 신흥시장

색인
시장 횟집
H5NG
유니버스 레스토랑

시장 횟집


백종원골목식당-식당-해방촌 신흥시장-시장횟집


백종원골목식당-식당-해방촌 신흥시장-시장횟집
백종원골목식당-식당-해방촌 신흥시장-시장횟집

주소: 서울시 용산구 소월로20길 38
영업시간 :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4:00~17:00 / 라스트 오더 20:00)
휴관일 : 매주 목요일
전화번호: 02-754-7696
메뉴 : 멍게비빔밥, 연어회덮밥, 조개비빔밥, 알탕

이머징 마켓에서 온 현지인 부부가 운영하는 이 가게는 횟집이 중심이지만 횟집, 스더리탕, 알탕 등 해산물 관련 상품도 많이 판매하고 있다.

또 고객이 전화로 예약하면 닭볶음탕이나 돼지고기볶음 등 원하는 음식을 만들어준다.

동네 사랑방으로 사용하던 곳입니다.

회계도 매출을 위한 별도의 장부 없이 한주 단위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아귀찜과 아탕을 먹은 백종원은 음식에 대한 칭찬이 가득했다.

아귀 조림의 맛은 전문점 못지않게 짭조름하고 국물은 진하다”며 “소주 한잔 생각하며 그냥 앉아서 먹고 싶다”고 말했다.

음식은 괜찮았으나 가게의 오래된 냄새가 문제가 되어 가게를 리모델링하고 메뉴를 줄이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금전적 부담을 느낀 사장님들은 일어서기를 꺼렸지만 이를 본 백종원은 “30년 넘게 이 자리를 지켜온 게 존경스럽다.

저와 오래오래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시장 횟집은 지금도 장사를 하고 있으며, 방송이 끝난 지 몇 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기다림으로 정평이 나 있는 맛집이다.

H5NG


백종원 후통식당-미식가-서방마을 신흥시장-H5NG


백종원 후통식당-미식가-서방마을 신흥시장-H5NG
백종원 후통식당-미식가-서방마을 신흥시장-H5NG

주소: 서울시 용산구 신싱로 95-17
영업시간: 11:30~24:00(브레이크 타임 14:30~18:00/마지막 주문 14:00, 23:30)
휴관일 : 매주 일요일, 월요일
전화번호: 02-3789-4165
메뉴 : 몽골리안 비프, 사천 가지, 레몬 치킨, 푸른 채소
기타: 월요일에만 예약 가능한 정부 행사.

Emerging Markets의 3대째 소유주가 운영하는 이 레스토랑은 미국식 퓨전 중국 요리를 제공합니다.

촬영 당일 영업을 하기로 하고 후통식당의 솔루션을 얻어 영업을 시작했습니다.

레몬 치킨과 브로콜리 쇠고기 볶음 등 메인 코스 5개를 주문한 백종원은 “요리 대결이라면 실격”이라고 말했다.

짠맛이었다.

이 밖에도 지나치게 복잡한 메뉴, 미숙한 점원, 재료 관리 부실 등 전반적으로 문제가 많다.

해결책은 메뉴를 간소화하고 풍미를 업그레이드하며 직원 교육에 집중하는 것이었습니다.

사장은 하루 동안 가게 문을 닫고 신메뉴 개발에 몰두하며 새로운 볶음밥을 만들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시그니처 라면 외에도 이색적인 메뉴도 만들었는데 모두 백종원의 호평을 받으며 순조롭게 진행됐다.


문제는 직원들이 미숙하지만 서비스부터 위생까지 크고 작은 실수가 보인다는 점이다.

하지만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이를 커버하는 사장님의 모습으로 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H5NG는 여전히 영업 중이며 기다릴 가치가 있는 레스토랑으로 소문을 퍼뜨리고 있습니다.

불안해 보이던 점원 이현수는 한결 실력이 늘었고, 손님들까지 찾아오는 점원의 모습은 이 가게의 특징이 됐다.

유니버스 레스토랑


백종원 후통식당-식당-해방촌 신흥시장-우주식당


백종원 후통식당-식당-해방촌 신흥시장-우주식당
백종원 후통식당-식당-해방촌 신흥시장-우주식당

주소: 02-754-7696
영업 시간:11:30~21:00
휴무일 : 매주 수요일
전화번호: 070-4045-6466
메뉴: 새우 크림 카레, 야채 카레, 비프 카레, 돼지고기 카레
기타 : 방문 전 전화로 판매상황 확인을 권장합니다.

햇이 운영하는 2층 카레 전문점입니다.

독특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하루 매출이 0,000원, 150,000원이던 날도 있었다고 한다.

제 아들은 그들의 음식에 10점 만점에 9점을 주었고 주인은 100점 만점에 70점을 주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요리 시간이 비교적 길기 때문에 회전율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돼지갈비덮밥과 카레반반을 맛본 백종원은 “육수에서 비린내가 난다”, “아이들은 먹을 수 있지만 어른들은 돈을 안준다”는 혹평을 쏟아냈다.

해결책은 손님의 관심을 끌면서 카레의 맛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카레는 기존의 닭발과 비릿한 맛이 나는 닭육수를 사용하지만, 백종원은 닭뼈와 다양한 재료를 더해 새로운 카레 베이스를 만들었다.

조리 과정에서 강한 카레 향이 풍겨 눈길을 끈다.

또한 체계적인 서비스, 홀 및 주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더 많은 고객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코스모스 레스토랑은 친근함과 시대를 초월한 맛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원 테이블 레스토랑

백종원의 골목맛집 5선 중 하나로, 10년지기 절친 두 사람이 창업한 원테이블 맛집이다.

싱글 테이블 레스토랑은 재능 있는 셰프들이 주로 요리에 집중하여 한 테이블에서만 음식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두 사장님은 온라인으로 요리를 배우는 등 기본적인 실력이 없다.

지저분한 메뉴 구성,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 즉석밥을 내놓는 위선 등이 눈길을 끌었다.

또 음식의 맛보다 ‘비쥬얼’이 중요하다고 밝히며 “보기에 좋으면 맛은 중요하지 않다”고 말해 대중을 분노케 했다.

몇 차례 기회를 주었지만 결국 백종원은 그의 불성실함에 크게 화를 내며 “이렇게 하면 같은 테이블에서 노는 다른 사람들에게 폐가 된다”며 폐업을 제안했다.

.

처음부터 끝까지 철없는 사람으로 멸시받던 이곳은 방송 이후 한동안 장사를 하다가 결국 문을 닫았다고 한다.

이어 이 대통령 역시 유튜브를 통해 근황을 알리며 “과거 행동에 대해 정말 부끄럽고 죄송하다.

식품업계 사장님들 존경한다.

밥 안 먹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