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행복한규입니다:) 제가 아까 유아여권 만들기 준비물과 발급 소요시간에 대해 글을 올렸는데,
베이비여권신청발급서류준비물소요기간안녕하세요~#행복한큐입니다남편이 해외출장을 가게 되어서 우리가족 모두 따라가기로 했어… blog.naver.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이비 여권 사진을 집에서 셀프 촬영 방법과 앱으로 편집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규격에 맞추어 촬영하다
찍기 전에 규격부터 알아야 거기에 맞춰서 촬영할 수 있죠?!
출처 : 외교부
여권사진규격1.3.5cm*4.5cm 상체정면(어깨와 시선정면)2. 머리길이가 정수리로부터 3.2cm~3.6cm(세로)3. 발급신청일 전 6개월 이내 촬영4. 배경은 흰색, 그림자나 빛반사, 다른 사물X5. 배경과 구분되는 색상의 의상착용6. 영유아의 경우 입을 벌리고 치아가 보이는 것은 OK 영유아로 다른 점은 마지막 항목뿐입니다.
그래서 규격에 맞게 찍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유아여권사진셀프촬영방법
엄마를 보다가 실수(왼쪽) 위에서 찍어 실패(오) 몸을 제대로 가누지 못하거나 자꾸 기어다니는 등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는 영유아는 혼자 벽에 기대 앉기 어렵습니다.
시선이 정면이 아니기 때문에 실패(왼쪽), 그냥 당당하게 실패(오) 집에서 예쁜 배경의 벽이 침대 쪽이라 침대 위에 앉히고 제가 손으로 받쳐주지 않으면 몸을 똑바로 펴지 않고 계속 앞으로 기어다니려다가 결국 아기 의자를 동원했습니다.
아기여권사진찍는방법을검색해보니까앞에서딸랑이나영상같은걸카메라옆에서보여달라고해서따라했더니……카메라렌즈를피해서그물건을보려고이렇게샤샤샤샤하는포즈가나왔어요.그래서 제가 한 팁을 방출합니다.
1. 아이가 호기심을 가질 만한 물건은 모두 없앤다2. 카메라를 들고 있는 사람이 직접 노래를 부르거나 말을 걸거나 또는 옆 사람과 대화하기3. 앞을 바라보며 멍한 순간 촬영하는 딸랑이나 동영상, 장난감 등을 보여주면 거기에 시선을 쏟기 때문에 렌즈를 전망할 수 없거든요.그러니까 오히려 그런 건 다 치우고 앞에서 말을 걸거나 노래를 부르면 앞 사람을 쳐다보는 순간이 와요.그럼 그 순간 놓치지 말고 연사 발사!
시선과 어깨만 정면으로 잘 보고 있으면 성공입니다.
팔의 모양이나 배경 등은 겨드랑이로 제거한 후에 없앨 수 있으므로 걱정하지 마십시오. 여권 사진 편집 방법쓸만한거 구하면 편집해볼게요.저는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어서 갤럭시로 알려드릴게요.편집에 들어가 누키 빼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영역 자동 맞춤으로 원하는 영역만 손으로 대충 그립니다.
그럼 자기가 아기만 인식하고 누키 완성!
아이폰도 누키 제거 기능이 있으니 누키를 잡아주세요.편집 어플 다운 받아볼게요.여권사진으로 검색하면 다양한 앱이 나옵니다.
만약 인쇄기가 있고 편집만 필요하면 첫 번째 앱을, 인쇄까지 필요하면 두 번째 앱을 받아보세요.이외에도 다양한 앱이 있는데 비슷해요.설명서 보시고 마음에 드는 걸로 받으시면 됩니다.
사용하고 싶은 사진을 불러와 세로 45x가로 35mm 사이즈로 적용합니다.
규격에 맞게 얼굴이 3.2~3.6cm가 되도록 두고 가이드선에 맞춰 얼굴이 가운데로 오도록 위치를 잘 조절합니다.
이렇게 완성이 됐어요.잘 나온 것 같은데 셀프로 찍은 거라 혹시 잘리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무사히 통과했어요.스튜디오 가서 찍으면 비싸지만 이렇게 하면 프린트 비용만 내면 되니까 우리 애한테 하나 더 사주실 수 있죠? 포기하지 말고 제가 알려준 팁으로 집에서 꼭 찍어보세요!
이렇게 완성이 됐어요.잘 나온 것 같은데 셀프로 찍은 거라 혹시 잘리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무사히 통과했어요.스튜디오 가서 찍으면 비싸지만 이렇게 하면 프린트 비용만 내면 되니까 우리 애한테 하나 더 사주실 수 있죠? 포기하지 말고 제가 알려준 팁으로 집에서 꼭 찍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