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바타 샌드위치 아보카도 샌드위치 만들기 오픈샌드위치
숙성된 아보카도는 고소한 풍미가 짙고 식감이 부드러워 샌드위치, 김밥, 롤, 비빔밥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식재료입니다.
적당한 두께로 자른 짜바타나 바게트빵 위에 아보카도를 비롯한 크림치즈, 슬라이스치즈, 토마토, 베이컨, 새우 등의 재료를 취향에 맞게 올려주면 식감은 물론 풍미까지 뛰어난 오픈샌드위치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번 콘텐츠의 제목을 아보카도 짜메뚜기 샌드위치로 정한 만큼 포스팅을 통해 요리용 재료를 샌드위치에 잘 맞도록 손질하는 기본적인 내용부터 오픈 샌드위치 레시피에 대한 자세한 내용까지 자세히 알려드리니 아보카도를 활용하여 오픈 샌드위치를 처음 만드시는 분들은 본문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필요한 사항들을 잘 기억해두시고 나중에 직접 조리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준비할 재료 –
짜바타 1개 아보카도 1개 슬라이스 치즈 3장 오렌지 1/2개 크림치즈 2~3T 칵테일 새우 5마리 파슬리 가루 약간
저는 칵테일 새우를 올리브 오일과 허브 솔트로 구워줬어요 버터, 후추, 소금으로 구워주셔도 잘 어울리니까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조리해보세요.
1. 채터팬 1개를 준비하신 후 양쪽 끝을 가볍게 잘라주시고 오른쪽 사진처럼 나머지 부분을 적당한 두께가 되도록 비스듬히 잘라 5조각으로 썰어주세요.
2.적당한 두께로 자른 팬을 기름지지 않은 팬에 올리고 중불정도의 강도로 살짝 구워 고소한 풍미를 살려주세요.
3.올리브오일을 1T정도 두른 팬에 흐르는 물에 씻어낸 후 수분을 닦아낸 칵테일 새우를 넣고 허브솔트를 가볍게 뿌려 새우가 익을 때까지 중불 정도의 화력으로 구워주세요. (허브솔트가 없다면 소금과 후추로 대체하여 구워주세요) 칵테일 새우가 아닌 경우 손질을 위해 머리를 먼저 떼어내고 등 부분에 위치한 내장을 이쑤시개처럼 뾰족한 도구로 찔러 가볍게 뽑아낸 후 빠진 내장을 손가락 끝으로 잡고 가볍게 당겨 구워주세요.
4. 주재료 아보카도는 장축을 기준으로 빙 둘러 싸며 왼쪽 사진처럼 양쪽 끝을 손으로 잡고 비틀면 반으로 자를 수 있습니다.
반으로 자른 후에는 씨를 제거하고 껍질과 과육 사이에 숟가락을 넣고 과육을 껍질에서 분리하여 요리에 사용하세요.(잘 숙성된 아보카도를 사용하여 조리하세요) 껍질에서 제거한 아보카도 과육을 오른쪽 사진처럼 0.3~0.4cm 정도 두께로 잘라주시고, 껍질을 제거한 오렌지도 비슷한 크기와 두께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5. 크림치즈는 2~3T 정도 준비하여 부드러운 상태가 되도록 상온에서 어느 정도 두었다가 크림화되면 취향에 맞게 적당한 분량을 구이팬에 펴주세요.
6. 크림치즈를 얇게 펴 바른 빵 위에 반으로 자른 슬라이스 치즈를 얹고 얇은 두께로 썬 아보카도와 오렌지, 새우구이를 차례로 올려주세요.완성된 오픈 샌드위치를 적당한 크기의 접시로 옮기고 새우구이 위에 파슬리 가루를 조금씩 뿌려 더 맛있어 보이는 효과를 내세요.샌드위치는 메뉴 자체의 특성상 재료 조합이 자유로운 편이기 때문에 취향을 반영한 레시피로 만들기 쉽지만, 주재료인 아보카도가 있을 때는 냉장고에 보관되어 있는 남은 재료를 활용하여 샌드위치에 조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