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데이터복구 인식 안될때 가능했어요

외장하드의 데이터 복구 인식이 안될 때 가능했습니다.

회사 문서를 넣어놓고 자주 쓰던 외장하드가 갑자기 인식되지 않는 일이 생겼습니다.

평소처럼 컴퓨터에 접속했는데 당연히 표시되는 폴더가 나오지 않아요.분리해서 반복해도 연결이 안되서 옆자리 동료 컴퓨터에도 접속해봤어요.컴퓨터 문제인 줄 알았는데 결국 외장하드 문제였어요.

예전에는 단자 문제로 인식되지 않았던 적이 있어서 단자 교체만 하고 사용했거든요.하지만 이번에는 외장하드에 문제가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오래 사용하긴 했는데 겨우 고장이 났구나.. 외장하드를 연결했을 때 덜컹거리는 소리가 예전보다 더 잘 들렸어요.

나타나는 증상을 검색해보니 고장난 게 확실한 것 같았어요.외장하드를 사용해서 이런 일은 처음이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잘 몰랐는데요.다른 분들 후기를 보니까 안에 있는 데이터를 살리고 싶으면 절대 혼자 시도해보지 말라고 하더라고요.혼자 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시도하면 대부분의 경우가 더 나쁜 결과를 가져온다고 하네요.

불안한 마음에 우선 외장하드를 구입한 곳의 애프터서비스센터에 갔습니다.

저 같은 분들이 많으신지 대기도 길었어요 ㅠㅠ 오래 기다려서 제 차례가 됐는데 점검 후에 말씀하시는 게 이건 고쳐서 못 쓰겠다는 거였어요.새로운 모델을 구입할 수 밖에 없다면서요?외장하드에 들어있는 자료를 복구할 수 없다는 진단을 받고 돌아왔습니다.

.

업무를 하면서 외장하드에만 저장을 해놓고 따로 백업을 안 해놔서 이 자료가 없으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할 일이 너무 많더라고요.외장하드는 다시 사용할 수 없게 되더라도 그 안의 자료만 꼭 되찾고 싶었어요.

AS센터에서는 복구가 불가능하고 데이터 복구를 전문으로 하는 곳을 찾아가 보라고 했습니다.

1차적으로 해결이 안 되니까 억울한 마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죠 ㅠㅠ 데이터 복구업체를 찾아가도 100% 성공한다는 보장도 없어서 더 불안했던 것 같아요.

수리는 기대하지도 않고 지인에게 물어 외장하드가 인식되지 않아도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곳을 찾았습니다.

저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 분이 많은지 복구할 수 있다는 곳은 많습니다.

그중 집에서 가까운 분당에 있는 옹컴즈라는 곳을 골랐습니다.

데이터 복구를 오래 해왔고 전화로 문의를 했을 때 어떤 모델이라고 얘기했더니 그 모델이라면 많이 진행한 적이 있다고 가져오라는 얘기에 저도 모르게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찾아보니 복구에 성공했다는 후기도 많아서 믿고 맡길 수 있다고 느꼈어요.먼저 전화로 문의할 때는 아무것도 시도하지 말고 외장하드를 그대로 가져오라고 했습니다.

예약한 날이 되자마자 바로 방문했는데요.정자역에서 가까워서 찾기 쉬웠어요.집에서도 가까운 편이라 금방 도착했어요.

제 외장하드 보여드리면 어떤 모델인지 바로 알고 점검 좀 해보겠다고 하셨어요.점검 끝나면 이틀이면 복구가 가능할 것 같다고 하셨어요.복구 중 배드섹터 발견하면 일주일이나 걸릴 수 있으니 그럴 경우 따로 연락주신다고 하셨어요.복구 방법을 설명해주셨는데 포렌식 기기가 아니라 복구 전문 장비로 복구해주신다고 합니다.

장비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기술이 가장 중요하다며 데이터를 꼭 살리겠다고 하셨는데 그 얘기를 들으니 기다리는 동안 걱정 없이 기다릴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저는 외장하드를 사용해 봤을 뿐 기계에 대해서는 전혀 몰랐거든요.설명을 간단히 들어보니 데이터를 살리려면 인터넷에 떠도는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고장이 나고 나서 비교적 빨리 찾아와서 다행이라고 하더군요.복구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느껴져서 정말 잘 찾아갔구나 싶을 정도였습니다.

걱정하면서 찾던 리뷰가 왜 그렇게 좋을 수밖에 없는지 알겠어요.다행히 배드 섹터가 발견되지 않았는지 약속한 날 연락이 바로 왔습니다.

긴장하면서 전화를 받았는데 데이터를 90% 복원하는데 성공했다는 말에 감사하다는 말밖에 할 수 없었어요.온컴즈에서 판매 중인 외장하드를 구입하고 거기에 복구된 데이터를 그대로 옮겨주었습니다.

데이터 양이 많아서 그런지 옮기려면 30분 정도는 걸리거든요.확인해보니 업무에 필요했던 데이터는 모두 살아있어서 얼마나 안심했는지.. 이번 기회에 백업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집에 가서도 이중으로 백업해놨어요.여러분도 혼자 끙끙 앓지 말고 이런 일이 생기면 바로 데이터 복구 업체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컴퓨터 온컴즈 – 홈] 최고의 서비스 비트 컴퓨터 온컴즈 컴퓨터의 모든 것 bitcomoncomz.modoo.at소비자가 직접 체험한 리뷰를 본 포스팅에서 인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