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을 위한 패밀리카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기아 카니발.얼마 전 지인이 부모님이나 아이들과 함께 가족여행을 자주 가고 싶다고 구입했는데 공간활용과 탁월한 가성비 면에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오늘은 카니발에 대한 출고와 페이스리프트 정보부터 현명하게 신차를 구입할 수 있는 오토캐시백까지 폭넓게 다루고자 합니다.
카니발은 고객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가 주어져 있습니다.
탑승인원에 따라 7인승, 9인승, 11인승으로~파워트레인은 2.2디젤과 3.5휘발유 두가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트림은 아웃도어, 노블레스, 시그니처로 구분되며 전고를 높여 제작하는 하이리무진도 오더 가능합니다.
저는 골프여행을 자주 가는 편이라 4인승 하이리무진을 이용한 적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일등석급 특장 모델의 퀄리티와 편의성이 높아지면서 찾는 수요도 점점 늘고 있습니다.
그래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리무진을 선택하는 비율이 낮은 편입니다.
선택지가 다양한 만큼 가격대도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과 트림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 가장 상위 트림인 시그니처 기준으로 차값을 비교하면 디젤 2.2는 4,452만원, 가솔린 3.5는 4,261만원입니다.
그러나 두 모델의 연비를 고려할 때 디젤 2.2의 경제성이 오히려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2 디젤의 복합연비는 12.5km/L, 3.5 가솔린의 연비는 9.1km/L로 3.4km까지 차이가 납니다.
요즘은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1,500원대까지 내려가서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작년 이맘때 리터당 2,300~2,500원을 기록했을 때는 엄청난 유지비 차이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저의 경우를 비교해 볼까요?저는 한 달에 평균 3,000km를 주행합니다.
골프장 라운드와 가족여행 빈도가 높은 편이라 주행거리가 짧지 않은 편입니다.
휘발유와 경유의 가격은 주유소에 따라 다르지만 현재 기준으로 우리집 근처 최저가 시세를 검색해보니 각각 1,558원/L과 1,608원/L이 뜨네요.
여기에 내 주행거리를 적용해 연간 유지비를 산정해 보면 휘발유는 36,000km÷9.1km/Lx1,608원/L=6,361,319원 디젤은 36,000km÷12.5km/Lx1,558원/L=4,487,040원으로 차이는 1874,279원이 납니다.
앞서 차량 가격이 191만원 정도 차이가 났기 때문에 저와 비슷한 주행거리라면 1년 만에 차량 가격은 동률이 되는 것이고, 이후 탈수록 디젤이 경제적이라는 결론입니다.
물론 휘발유 가격 변동과 개인별 주행거리가 다르다는 점을 고려하면 단순 계산을 모두 적용할 수는 없지만 결론적으로 주행거리가 길다면 2.2 디젤이 유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반면 주행 환경에 따라 여유로운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가솔린 3.5 모델을 찾으시는 분들도 있겠죠?이처럼 다양한 선택지 중 본인의 주행환경과 거리 등을 고려해 선택해야 합니다.
합리적인 신차 구입 방법지난해부터는 미국 연준의 금리 인상으로 인해 할부금리가 예상보다 높아진 상황입니다.
금리가 높아지다 보니 부담 없이 신차를 구입했던 이전과 달리 일일이 꼼꼼히 살펴야 하는데, 이번에 카니발을 구입한 지인에게도 어떻게 구매하면 현명한지 물었습니다.
그런 분들께 우선 어떻게 신차를 구입하는지 묻고 있습니다.
일시불로 구매할 것인가, 아니면 할부로 구입할 것인가?할부로 구매할 경우 몇%를 선금으로 지불하고 나머지 몇%를 할부로 진행하는가?여러가지 질문으로 추천해드리고 있는데 최근에는 높아진 금리를 고려해서 답변을 드리게 되었네요.지인의 경우 일시불과 할부를 고민하고 있었기 때문에 다른 지출을 먼저 정리해 놓고 일시불과 오토캐쉬백을 받는 방법까지 추천해 주었습니다.
지인은 주행거리가 긴 편이 아닌 데다 부모님 연상이라 승차감이 좋은 가솔린 3.5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옵션을 몇개 추가했더니 4천만원 중반이 되었습니다.
다른 지출은 당장 급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선순위가 높은 신차 구입에 집중하는 게 좋다고 했지만 최근 높아진 금리를 고려하면 지인들도 동감했습니다.
여기서 신카존 오토캐시백 알려줬는데 3월 기준 최대 2.0%까지 적용된다고 해서~ 거의 100만원에 육박하는 큰 금액을 캐시백 받을 수 있거든요.지인은 오토캐쉬백을 전혀 몰랐는데 제 주변 분들만 봐도 일시불이든 할부든 구매할 때 이런 혜택 없이 그냥 소리를 지르더라고요.신카존만으로도 100만원 가까이 돌려받을 수 있는데요.싱카존은 신차 계약 후 결제를 할 때 매월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캐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카드 발급부터 한도 증액까지 지원하고 있는 신용카드 파트너사입니다.
많은 분들이 카드 이야기를 꺼내면 불필요하게 다시 만들어야 하느냐고 반감부터 갖고 있었는데 무조건 신규 발급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로도 적용할 수 있도록 싱카존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높아진 금리로 할부보다는 지인처럼 다른 비용을 줄여 일시불로 결제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럴 때 오토캐쉬백을 받으면 가만히 앉아서 최대 2%까지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정보를 알고 있느냐의 차이라고 할 수 있겠죠?신카존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3천 개 이상의 이용자 리뷰부터 약 70개 제휴 카페까지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런 정보를 읽어보면 오토캐시백은 반드시 받아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신카존이 카드 발급부터 증액까지 빠르게 진행하고 있어 고객마다 가장 유리한 캐시백 조건을 컨설팅해 줄 거예요.물에서 이용조건이나 사용실적이 없어도 진행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인은 보유한 카드로 한도만 높여도 가능하지만 상담부터 캐시백까지 일사천리로 진행해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물론 할부도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지만 금리가 계속 오르고 있는 상황이라 출고월에 신카존으로 문의주시면 해당 월 기준 최저금리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패밀리카로 높은 인기를 카니발에 대한 최신 정보와 오토캐시백으로 인한 경제적인 장점까지 소개했습니다.
상담은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도 가능하니 신차 계약 시 신카존의 서비스를 확인하고 합리적인 조건으로 구매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Sincarzone으로부터 콘텐츠 제작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