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나물김치죽 만드는 법 입맛 돋우는 김치콩나물죽 만드는 법 주말 아침메뉴

똑똑아 안녕하세요 미리별입니다 즐거운 주말 계획 세우셨나요?저는 큰아이가 다음주 입학과 함께 기숙사 입실을 해야해서 짐싸느라 바쁜 주말을 보낼것 같네요~ 큰아이가 OT2박3일에 새에서 2박3일까지 갔다오면 몸이 안좋아서 힘들어보였어요 아프면 입맛도 없고 그렇다고 안먹을수도 없고~!
!
제가 어렸을 때 감기 걸려서 입맛 없을 때 친정엄마가 잘 끓여주신 김치콩나물죽 끓여서 해드렸더니 맛있게 한 그릇 비웠거든요~

콩나물 요리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지만 콩나물의 아삭아삭한 식감에 신김치의 감칠맛이 더해져 더욱 맛있었습니다~

김치죽 만드는 법 제가 맛있게 소개해드릴테니 감기 기운이 없고 입맛이 없으신 분~!
!
저 믿고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재료준비(4인분)콩나물1팩(340g)묵은지1/8포기멸치다시마육수1.5L밥2공기김치국1/2컵고추가루1스푼대파1/2큰다짐마늘1/2숟가락매운간장1스푼멸치액젓1스푼부족한양념은소금스푼 /계량컵(또는종이컵)계량

1. 재료 준비

물 3L에 육수용 멸치, 다시마, 디포리, 북어머리, 표고버섯, 양파껍질, 건새우 등을 넣고 멸치다시마 육수를 진하게 끓였습니다.

물이 끓으면 다시마는 건져 올리고 중불로 해서 25분 푹 끓여줬어요.

숙주는 흐르는 물에 씻어 채반에 넣어 물기를 빼고, 신김치나 묵은지 1/8포기는 길게 반으로 나눈 후 작게 썰어 주었습니다.

2. 조림

냄비에 멸치다시마 육수 1.5L를 넣고 끓이다 육수가 끓으면 김치와 김치국물 1/2컵을 넣고 끓여주세요~

육수가 끓으면 고춧가루 한 스푼을 넣어 얼큰함을 더했습니다.

김치가 조금 익으면 밥 2공기를 넣고 잘 섞어서 끓여주세요~밥이 어느 정도 잘 녹으면 콩나물 넣어서 해줬어요.대파 1/2뿌리는 송송 썰어 다진마늘 1/2스푼을 준비하고 콩나물이 익으면 대파와 다진마늘을 넣어드렸습니다.

대파 1/2뿌리는 송송 썰어 다진마늘 1/2스푼을 준비하고 콩나물이 익으면 대파와 다진마늘을 넣어드렸습니다.

묽은 간장 숟가락 1잔, 정어리 어장 1잔, 부족한 양념 소금에 받았습니다.

신김치 요리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좋은 죽 종류~ 아삭아삭한 콩나물의 식감에 감칠맛 나는 신김치 맛이 더해져 더 맛있는 콩나물김치죽이지만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감기에 걸리거나 몸이 안좋고 입맛이 없을때 한그릇 비울정도로 감칠맛있고 맛있지만 제가 자주 만드는 죽입니다~ 사실 오늘도 해먹었다는건 비밀로 하지않아~ 그래서 다시 올리게 되네요.여름보다 겨울에 더 자주 만들게 되는데 너무 맛있어서 가족들이 좋아해요~!
!
세상 입맛에 까다로운 척하는 큰아들도 잘 먹어서 더 자주 만들게 돼요~요즘 환절기라 감기 환자도 많고 알레르기 비염에 시달리는 분들도 많잖아요?절대 굶기보다는 이렇게 매운 죽을 끓여 드셔보세요~콩나물은 항상 구입하는 식재료 중 하나인데 콩나물 요리로 쉽게 만들 수 있어서 더 자주 만들게 되네요~ 숙주김치죽 만드는 방법으로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환절기 건강관리 잘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