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풀한 하이브리드 포르쉐 신형 카이엔 터보 E 하이브리드

포르쉐 재팬은 8월 29일 카이엔 터보 SE 하이브리드 후속 모델인 신형 카이엔 터보 E 하이브리드 예약 주문을 시작했습니다.

우핸들 사양이며 가격은 카이엔 터보 E 하이브리드 쿠페 GT 패키지는 2790만엔입니다.

카이엔 터보 E 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441kW(599PS)를 자랑하는 V형 8기통 4.0L 트윈터보 엔진에 최고출력 130kW(176PS)의 전기모터를 탑재했다.

파워 유닛의 총 최고출력은 544kW(739PS), 최대토크는 950Nm를 발생하며 0~100km/h 가속이 3.7초, 최고속도는 295km/h. 고전압 배터리 용량을 25.9kWh로 증가시키고 러기지 컴파트먼트 플로어 아래에 설치. 최장 82km의 EV 주행(EAER city)을 가능하게 하고, 새롭게 11kW 전용 충전기를 탑재해 선대 모델 대비 EV 주행거리가 크게 늘어난 데다 충전시간도 단축됐습니다.

또한 새로운 2바&2밸브 기술을 적용한 아답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적으로 장착하고 서스펜션의 늘어나는 측과 수축 측을 다르게 조절할 수 있으며 코너링에서의 다이나믹한 핸들 조작 특성과 저속 주행시의 쾌적성 중시 특성 및 피치와 롤의 최대한 억제.쾌적함과 안전성을 동등하게 높이고 주행 모드 컴포트와 스포츠+서스펜션 설정 사이의 넓은 감쇠 조정 폭이 있고 세부적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포르셰 톨크벡토링그프라스(PTV플러스)도 기본 장착하는, 포르셰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와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엑스테리어 터보 모델 전용의 특징적인 프론트 스타일을 채용하고 광택 블랙 에어 블레이드가 포인트의 대형 냉각 에어 인테이크를 장착.게다가 바디 동색의 휠 아치 트림과 리어 범퍼를 통해서 퍼포먼스 중시 모델임을 강조했고, 브러시 스테인레스 스틸 트윈 테일 파이프와 빨간 색으로 칠한 브레이크 캘리퍼도 장착됩니다.

이어 어둠 속의 편안함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고해상도 HD매트릭스 LED헤드 라이트도 기본 장비됩니다.

인테리어는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 트림에 알루미늄을 적용했으며 루프라이닝은 Race-Tex를 장착했다.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스티어링 휠 히터 부착), 드라이빙 모드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는 모드 스위치, 가죽 스포츠 시트(18way 조절 기능 포함)는 기본 장착됐으며 시트는 가죽 컴포트(14way 조절 기능 포함)도 선택할 수 있다.

자립형 곡면 디자인의 올 디지털 계기판 클러스터(가변 디스플레이 옵션 포함)와 새로운 디자인의 센터 콘솔을 적용했으며 옵션으로 조수석 디스플레이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쿠페 및 쿠페 GT 패키지는 더욱 스포티한 분위기가 추가됐으며, 공도 주행에 특화된 퍼포먼스 모델인 카이엔 터보 GT의 장비를 적용.에어 서스펜션을 포함한 모든 섀시와 컨트롤 시스템은 신형 모델 전용으로 튜닝되었습니다.

바디는 10mm 낮게 설정됐으며 GT 전용 피벗 베어링은 프론트 액슬 캠버를 0.58도 늘려 와이드 프론트 휠과 조합해 코너에서의 보다 다이내믹한 스티어링 리스폰스, 전체적인 조향 정확도 향상 및 코너링 그립 강화를 가능하게 했습니다.

<카이엔 터보 E 하이브리드 쿠페 GT 패키지>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쿠페 GT 패키지는 중앙배치 티타늄 이그제큐스트 시스템을 적용.GT 패키지에는 고성능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22인치 GT 디자인 휠용 퍼포먼스 타이어, PDCC(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리어 액슬 스티어링도 기본 장착됐다.

익스테리어는 블랙 엑센트가 들어간 전용 프론트 섹션, 블랙 휠 아치 익스텐션, 루프 스포일러 카본 사이드 플레이트, 터보 GT 유래 중앙에 배치된 티타늄 이그제큐스트 시스템, 카본 리어 디퓨저를 적용했으며 루프 역시 경량 카본 파이버로 만들어져 0~100km/h 가속은 3.6초, 최고 속도는 305km/h입니다.